현대글로벌서비스 선박관제
  • SPH Facebook
  • SPH Blog

현대글로벌서비스

현대글로벌서비스 선박관제

#관제·모니터링

현대글로벌서비스는 현대중공업계열사로 선박의 Life Cycle 관리, 관제서비스를 주사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관리하는 선박의 위치, 출도착정보, 경제운항지수, 재난재해 대비 등 다양한 정보를 결합하여 관리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선박의 Life Cycle 관리를 위해 각 부품의 교체주기 및 교체예정 등의 정보를 선박의 정보와 같이 표시하고, 선박으로부터 전송되는 IoT 정보들을 분석하여 이상신호 감지 시 선제적으로 대응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선박으로부터 발송되는 AIS 정보를 통하여 선박의 위치와 속도, 방향 등을 Google Maps에 표시하고, 파도의 높이, 조류, 풍향, 풍속 등의 정보도 별도의 Layer로 표현했습니다.선박의 각 기계장비 신호를 수집하여 이상신호를 사전에 감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재난재해 대비를 위해 태풍, 해일 등의 발생지점과 예상경로, 피해범위 등을 주기적인 모니터링 체제와 선박의 각 부품 수명을 표시하여 교체시기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SPH의 어셋트래킹 솔루션인 KAGOS와 Google Maps Platform의 지도 라이브러리를 통해 선박의 위치만 조회하던 기존 관제에서 벗어나 선박의 안전과 Life Cycle까지 총괄하는 진정한 Smart Vessel Management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Powered by Froala Editor

Newsletter구독 신청
문의하기